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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잘 모르는 마인크래프트 지식 220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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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마인카트를 탄 돼지를 타면 카트를 자동차처럼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2.발판이 깔린 블록 밑에 불을 지르면 발판을 화살로도 누를 수 있습니다.(구 버전)

3.음식을 각 나무 목재, 각 나무 원목, 석탄, 목탄, 목재 계단, 울타리 문, 울타리, 사다리, 트랩도어, 주크박스, 창고, 노트 블럭, 발판, 각종 묘목들, 책장, 용암 양동이, 나무 막대, 작업대, 블레이즈 로드, 거대 버섯 블럭, 나무 도구 등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4.블레이즈 로드는 화덕 지속시간이 석탄보다 40초 깁니다. (석탄 80초, 블레이즈 120초)

5.거미의 눈은 먹을 수 있습니다.

6.우유는 모든 상태이상과 버프를 모두 제거합니다.

7.동물에게 우유를 먹이면 다시 아기 동물이 됩니다.

8.모든 종류의 몬스터, 동물을 낚싯대로 끌고 올 수 있습니다.

9.달걀은 256분의 1의 확률로 한번에 네 마리의 닭이 태어날 수 있습니다.

10.양은 0.5%의 확률로 핑크색의 털을 가진 채 태어납니다.

11.엔더 드래곤의 알은 다른 블록을 먼저 건드린 뒤에 마우스를 알 쪽으로 드래그해서 캐면 수확이 가능합니다.

12.엔더 드래곤의 알은 피스톤으로도 캘 수 있습니다.

13.눈덩이는 블레이즈에게 한 칸 반에 달하는 데미지를 입힙니다.

14.눈덩이, 엔더 진주, 달걀과 폭발하는 침대는 엔더 드래곤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15.기반암과 옵시디언은 TNT로 인한 파괴가 수치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이것을 실제로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16.사탕수수는 모래 위에서 더 빨리 자랍니다.

17.유리, 철창, 모든 종류의 계단, 모든 종류의 반 블럭과 나뭇잎 밑의 창고는 열 수 있습니다.

18.한번에 등장하는 광물 원석의 최대 수치는 금이 9블럭, 다이아몬드가 10블럭입니다.

19.평균적으로 등장하는 광물 원석의 수는 금이 7.5블럭 다이아몬드가 3블럭입니다.

20.x좌표와 z좌표가 16으로 딱 나누어 떨어지는 지점은 4개의 블럭과 블럭 사이의 경계선입니다.

21.통상 상태에서 슬라임은 항상 직선으로만 점프합니다.

22.아이언 골렘, 슬라임, 엔더맨, 좀벌레, 마그마 큐브, 스노우 골렘은 수영하지 못합니다.

23.용암은 평지에 두면 3블럭으로 퍼지지만, 한칸 위에 두면 두 배인 6블럭만큼 퍼집니다.

24.지옥의 경우 평지에 두던 n칸 위에 두던 무조건 7칸이 퍼집니다.

25.물은 평지에 두면 7블럭으로 퍼지지만, 한칸 위에 두면 8블럭으로 퍼집니다.

26.물 블럭이 설치될 자리 5칸 이내에 낮은 땅이 있다면 물은 그 방향으로만 흐릅니다.

27.용암은 수원지가 파괴된 뒤에도 25% 확률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28.발광석 위에 설치된 레드 스톤은 위 방향으로는 신호를 전달할 수 있지만, 아래 방향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29.밝은 지역에서 계단 너머의 어두운 쪽을 보려고 하면 볼 수 없지만, 어두운 지역에서 계단 너머의 밝은 지역은 보입니다.

30.소울샌드 밑에 얼음을 깔아두었을 경우 캐릭터는 2중 슬로우에 걸려 거의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31.2칸짜리 문 너머 바로 밑에 소울 샌드를 설치할 경우, 게이바 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들어올땐 맘대로였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

     □○□<-문

     ■■■<-소울샌드

32.사탕수수나 횃불, 철창은 수중에서 산소통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3.액자는 횃불이나 문 위에도 깔립니다.

34.물 너머의 물이나 얼음은 볼 수 없습니다. 반대로 얼음 너머의 물이나 얼음 역시 통과해서 볼 수 없습니다.

35.벽에 반 블럭 만큼의 틈이 있다면 그 틈을 넘어 마인카트를 탈 수 있습니다.

36.비가 오면 물고기가 잘 잡힙니다.

37.좀비, 모든 종류의 거미와 늑대는 벽을 무시하고 사람을 인식합니다.

38.피스풀 모드에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몹은 아이언 골렘과 늑대 뿐입니다.

39.목재 블럭, 벽돌 블럭, 코블스톤은 어느 방향에서 설치하더라도 블럭의 방향이 바뀌지 않습니다.

40.벼락이 치는 날씨에는 낮에도 잘 수 있습니다.

41.TNT는 허공에서 77블럭만큼 떨어질 동안의 폭발 딜레이가 있습니다.

42.레드스톤 램프에는 레버, 버튼, 발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43.레드스톤 램프는 짧은 레드스톤의 역할을 합니다.

44.경험치 오브는 나무 발판을 동작시킵니다.

45.수중에서도 낚시가 가능합니다.

46.'~'문자로 팻말을 채울 경우 좌우 사이즈를 넘깁니다.

47.걷는 것과는 달리 사다리를 타면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48.구운 돌을 캐는 것보다 코블스톤을 캐는 데 걸리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49.마인크래프트의 하루는 현실 세계의 40분입니다.

50.중립적 몹(돼지, 닭, 소, 버섯소 등등)은 최소 한 명의 파트너를 따라 다닙니다.

51.오셀롯(문어)는 닭을 잡아먹습니다.

52.늑대는 양을 잡아먹습니다.

53.원래 노치는 마인크래프트의 이름을 '케이브 게임'이라고 지을 생각이었습니다.

54.마인크래프트는 '루비 똥(Ruby Dung)'이라는 게임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55.가스트는 코블스톤을 파괴하지 못합니다.

56.양은 울타리 1칸 너머의 풀을 먹을 수 있습니다.

57.늑대는 크리퍼로부터 플레이어를 구해주지 않습니다.

58.늑대는 데미지를 입을 경우 울며 플레이어의 음식을 먹습니다.

59.크리퍼는 고양이를 무서워합니다.

60.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는 몬스터도 있습니다.

61.늑대를 지옥으로 데려갈 수는 없습니다.

62.불은 돼지와 소를 굽습니다.

63.진정한 잡초 제거제는 물입니다.

64.레드스톤 신호는 선로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65.1% 확률로 스켈레톤이 스파이더를 탄 모습의 스파이더 조키가 생깁니다.

66.마우스 휠로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1~9번키)

67.배는 땅 위에서 똥차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68.좋은 도구로 광물을 캐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좋지 않은 도구로 바꾸어 내구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69.용암이나 물을 없애는 데에는 모래가 최고입니다.

70.원거리 무기로는 절대 엔더맨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없습니다. 불 인챈트가 되어 있는 경우, 화상만 입히고 활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71.물고기 아이템은 얼음 블럭 속으로 들어갑니다. 물고기 수조.

72.거대 버섯 환경 바로 밑의 동굴에서는 몬스터가 서식하지 않습니다.

73.고양이를 사로잡기 힘들다면 f8키를 누르면 됩니다.

74.돼지가 번개를 맞으면 좀비 피그맨이 됩니다.

75.크리퍼가 번개를 맞으면 인챈트된 크리퍼가 됩니다.

76.몬스터 중 마그마 큐브 전체와 블레이즈 전체, 엔더맨의 눈 부분과 거미의 눈 부분은 어둠 속에서도 항상 밝습니다.

77.지표 용암 지형은 타이가나 눈 지역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78.다량의 물을 설치했는데 물결이 신경쓰인다면 물결 바로 밑 칸에 블럭을 설치했다가 제거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79.반 블럭, 발판, 횃불, 관목, 레버, 꽃 위로 모래가 떨어질 경우 모래가 집니다.

80.물 속에서 크리퍼의 어그로를 끌었을 경우 즉시 터집니다.

81.피스톤은 철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82.팻말, 사다리, 트랩도어, 울타리로 용암과 물을 막을 수 있습니다.

83.호박은 바로 밑에 빈 칸이 있는 경우 다른 호박을 기준으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84.호박을 머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85.다이아몬드를 유적지나 던전의 창고, 폐광, 대장간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86.스포너는 24블럭 안에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몬스터를 소환하지 않습니다.

87.스포너는 플레이어가 32블럭 밖으로 벗어나면 소환한 몬스터를 서서히 역소환합니다.

88.스포너는 플레이어가 128블럭 밖으로 벗어나면 소환한 몬스터를 전부 역소환합니다.

89.모든 몬스터는 플레이어가 어그로를 끌기 전까지 마인카트에 얌전히 타 있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가스트도 포함됩니다.

90.레드스톤과 라피스 라즐리,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는 녹일 필요 없이 바로바로 광물이 튀어 나옵니다.

91.버섯소와 일반 소를 교배할 경우 반반의 확률로 유전됩니다.

92.TNT와 크리퍼의 폭발은 주변에 떨어진 아이템 중 70%를 증발시킵니다.

93.떨어뜨린 아이템으로 마인카트를 멈출 수 있습니다.

94.사과는 0.5%확률로 나뭇잎에서 떨어집니다.

95.켜진 레드스톤과 꺼진 레드스톤 원석, 꺼진 화로와 켜진 화로는 서로 블럭 코드가 다릅니다.

96.멜론 씨앗을 폐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97.모든 다이아몬드 도구를 만드는 데는 총 9개의 다이아몬드가 필요하고 방어구는 24개가 필요합니다.

98.빵과 고기는 배고픔 게이지가 잘 떨어지지 않게 해줍니다.

99.독거미나 포션을 통한 중독 증상은 플레이어를 죽이지 못합니다.

100.레드스톤 원석은 shift상태로 밟을 경우 밝아지지 않습니다.

101.검은 엔더 드래곤을 상대로 인챈트 효과가 발휘되지 않습니다.

102.용암으로 물을 건드리면 구운 돌이 나오고, 물로 용암을 건드리면 옵시디언이 됩니다.

103.피스톤으로 위더와 스노우 골렘, 라바 골렘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104.배는 소울 샌드 블럭과 부딫혀도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105.TNT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목재 블럭은 불, 용암과 3블럭 이내에 있으면 터지거나 탑니다.

106.사방을 막고 좌우로 물을 설치하면 가운데에 무한 물이 생깁니다.

107.몹을 낙하 데미지를 입을 만한 높이의 꼭대기에 올려두면 영원히 스스로 내려오지 않습니다.

108.팻말은 쥬크박스나 피스톤 블럭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09.뼛가루는 땅바닥에 잡초를 자라게 합니다.

110.얼음 위에 반 블럭을 놓을 경우 미끄러지는 효과를 계승받습니다.

111.카운트다운이 시작된 TNT에 화살을 쏠 경우 TNT는 화살을 반사합니다.

112.사방이 막힌 물기둥을 타고 내려가는 속도보다 그냥 물기둥을 타고 내려가는 속도가 훨씬 더 느립니다.

113.64개의 아이템을 화덕에서 데우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10분 40초입니다.

114.shift를 누를 경우 훨씬 더 멀리 있는 블럭을 건드리거나 캘 수 있습니다.

115.몇몇 블럭은 불을 더 빨리 옮깁니다.

116.270개의 사탕수수와 180개의 나무 블럭, 그리고 90개의 가죽으로 30개의 책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7.행운 인챈트는 사과의 드롭 확률을 대폭 늘리고, 씨앗을 추가적으로 획득하며, 자갈에서 부싯돌을 더 잘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8.낙하 데미지는 4번째 블록부터 증가하기 시작해서 블럭당 하트 반칸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y = 0.5x - 8)

119.22개의 블럭 높이에서 방어구 없이 떨어지면 즉사합니다.

120.엔더맨의 목소리는 'hi','hello','what's up' 을 거꾸로 재생한 목소리입니다.

121.노트 블럭은 위를 막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122.좀비와 스켈레톤은 소울 샌드 위에서 석상이 됩니다.(완전히 멈춥니다)

123.아이템을 합치면(곡괭이 + 곡괭이) 10%의 내구도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124.라이터는 64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125.활은 385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126.가위는 239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127.낚싯대는 65블록 이상으로 줄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128.익사, 낙사, 압사, 중독, 용해, 화염 피해는 방어구 내구도에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129.카트에 탄 채 반 블럭 사이에 끼일 경우 압사당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기까지 합니다.

130.횃불과 레드스톤 횃불을 이제 유리 위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옆에는 놓지 못합니다.

131.얼음 위에 문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132.지옥 울타리는 나무 울타리와 붙지 않습니다.

133.가위로 양털을 캐더라도 빨리지지 않습니다.

134.드래곤 알을 치면 수직으로 5블럭 옆으로 15블럭 안의 위치로 텔레포트합니다.

135.가끔씩 광맥이 대각선으로 떨어져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다이아몬드 광맥을 찾았다면 주변을 한칸 더 캐십시오.

136.멀티플레이어에서 shift키를 안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플레이어 이름이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137.소울 샌드를 자세히 보면 괴상한 사람 얼굴이 그려져 있습니다.

138.가장 좋은 양털 수확 방법은 양을 염색하는 것입니다.

139.검을 들고 있을 경우 방어자세와 동시에 블럭을 캐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응용해서 마크검술을 사용합니다.

140.호박을 머리에 끼고 있을 경우 엔더맨으로부터 공격 받지 않습니다.

141.보트는 연잎을 부수고 전진합니다. 확률적으로 연잎 아이템도 획득 가능합니다.

142.엔더 진주를 사용해 기반암 밑으로 내려가거나 지옥에서 기반암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143.엔더 드래곤은 창고 블럭을 파괴할 수 있지만, 창고 마인카트는 파괴할 수 없습니다.

144.묘목을 서로 다닥다닥 붙인 뒤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라퓨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145.선인장은 아이템을 파괴합니다.

146.수박 블럭을 만드는 데에는 아홉 개의 수박 조각이 필요하지만, 파괴될 경우 아홉개보다 조각을 덜 줍니다.

147.맨손보다는 뭐라도 들고 캐는 게 더 빠릅니다.

148.포탈을 물에 잠기게 할 수는 있지만, 물 밑에 지을 수는 없습니다.

149.투척용 힐링 포션은 스켈레톤을 아프게 하며, 투척용 공격 포션은 스켈레톤을 치료합니다.

150.장미는 민들레보다 희귀합니다.

151.마인크래프트 디버그 모드에서 nether는 hell로 표기되며 end는 sky로 표기됩니다.

152.히로빈이 제거되었습니다.

153.엔더 진주는 덩굴에 걸리면 멈춥니다.

154.팻말 위나 팻말 앞에 팻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55.we need go deeper 도전과제(지옥 가기)는 상당히 후반 과제이지만, 달성하기 쉽기 때문에 인셉션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56.비와 눈은 깨져가는 유리창 너머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157.청금석은 다이아몬드와 비슷한 희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뭉쳐 있는 편이 아닙니다.

158.레벨 50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4625개의 경험치 오브를 획득해야 합니다. 이것은 925마리의 몬스터와 맞먹는 양입니다.

159.사막을 제외한 날씨 변화 주기는 일주일입니다.

160.몬스터가 어떤 방법으로 죽던 간에 5초 이내에 플레이어에게 한 대라도 맞았다면 경험치를 드롭합니다.

161.스켈레톤의 명중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거리 수치가 존재합니다.

162.용암 속에서의 마그마 큐브는 슬라임처럼 직선으로만 점프합니다.

163.검은 수박을 더 빨리 부숩니다.

164.도끼는 호박을 더 빨리 부숩니다.

165.발판은 무한물을 가두기에 완벽한 장치입니다.

166.호박은 다이아몬드보다 희귀도가 높습니다. 다만 시야가 탁 트여 있기 때문에 보기 쉬운 것 뿐입니다.

167.달리다가 계단 위에 올라가면 걷기 모드로 바뀝니다. 단, 반 블럭은 모드를 바꾸지 않습니다.

168.크리티컬은 플레이어가 떨어지는 동안 발동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것을 응용하여 건곤대나이를 만들었습니다.

169.크리티컬을 확인하는 방법은 타격 시 별 모양의 이펙트가 떨어지는 것 입니다.

170.풀차지 화살은 크리티컬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71.태양빛이 닿도록 바닥을 직선으로 파 기반암까지 닿으면, 그 구멍에 대해서만 시야 가리기용 안개가 사라집니다.

172.엔더 샌드와 드래곤 알, 엔더 포탈, 손상된/이끼 낀/원형 석재 벽돌은 조합할 수 없습니다.

173.175개의 석탄은 밤 내내 화로를 밝혀 줄 것입니다.

174.플레이어가 침대에서 잘 경우, 침대와 연결된 레드스톤 회로가 발동됩니다.

175.카운트다운이 시작된 TNT는 서로 겹칩니다.

176.창고 마인카트를 화살로 쏘면 카트와 창고, 창고의 내용물이 튀어 나옵니다.

177.투척용 포션은 얼굴에 맞아야 효과가 가장 큽니다. (힐링, 데미지)

178.케이크는 밑에 깔린 블럭을 지우거나 피스톤으로 밀 경우 증발합니다.

179.아머 한 칸은 8%를 의미합니다. 10칸을 다 채울 경우 80%의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180.가위로 나뭇잎을 자르면 사과와 묘목이 나오지 않습니다.

181.실크터치로 나뭇잎을 자르면 사과와 묘목이 나옵니다.

182.돌 장비는 132번의 사용이 가능하며, 철은 251, 다이아몬드는 1562번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183.다이아몬드 곡괭이의 내구도 바가 0이 되었다면 실제로는 61번의 사용이 더 가능합니다.

184.배고픔은 하드 모드에서만 플레이어를 죽입니다.

185.맵이 채 로딩되기도 전에 죽을 경우 그 자리에 떨어진 아이템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야 거리를 매우 짧음으로 하고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86.다른 색상의 양털과 다른 색상의 나무는 다른 색상의 블럭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187.침대는 예외적으로 온갖 다른 나무와 양털을 짬뽕해서 사용해도 만들어집니다.

188.창고 위에 흙을 얹을 경우 창고는 열리지 않겠지만, 그 흙을 개간했을 경우 창고는 열립니다.

189.창고 위에 물이나 용암을 얹어도 창고가 열립니다.

190.밀을 통한 동물 꼬시기는 엔더월드에서 불가능해집니다.

191.덩쿨이나 사다리는 낙하 데미지를 없애버립니다.

192.바닥에 닿기 직전에 물을 뿌리면 낙하 데미지가 상당히 줄어들지만, 높은 컴퓨터 사양과 광클이 필요합니다.
193.빠른 집을 짓고 싶다면 바닥을 한칸 파고 붉은 버섯을 놓은 뒤에 뼛가루를 주면 됩니다.

194.대시 공격은 추가적인 넉백 거리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것을 응용해서 건곤대나이를 만들었습니다.

195.거미줄을 제거하는 데에는 물 만한 게 없습니다.

196.물 속의 빈 공간을 물 밖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197.요리된 생선이나 일반 생선이나 얼음 블럭 속에 갇힙니다.

198.생닭은 30%확률로 플레이어를 병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199.물 속에 횃불을 마구마구 놓음으로써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0.점프하면서 대쉬하면 더 빠릅니다.

201.많은 씨앗이 필요하다면 스스로를 좁은 공간에 가두고 뼛가루를 같은 장소에 계속 뿌리면 씨앗 스프링클링이 가능합니다.

202.창고, 화로, 작업대, 디스펜서 위에 발판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수직 위치에 다른 블럭이 있어야만 합니다.

203.엔더맨은 모래, 선인장, TNT, 균사체, 호박, 자갈, 찰흙, 수박, 꽃, 버섯을 집어들 수 없습니다.

204.물이나 얼음 너머로 지옥 포탈을 볼 수 없습니다.

205.가스트의 목소리는 고양이 목소리입니다.

206.플레이어의 shift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뭘 하든 16블럭 밖의 다른 플레이어에겐 들리지 않습니다.

207.시계와 나침반은 작업대에서 재료만 넣어도 미리보기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208.플레이어가 자는 동안 침대를 파괴할 경우 벽을 뚫거나 물을 고속으로 지나가는 경이로운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9.마우스 휠 버튼으로 몬스터 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10.shift 클릭으로 갑옷을 바로 입을 수 있습니다.

211.디스펜서로 보트와 마인카트를 꺼낼 수 있습니다.

212.하드코어 모드에서는 보너스 상자가 나오지 않습니다.

213.하드코어 모드를 멀티플레이로 즐길 수 있습니다.

214.마인카트를 키보드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느립니다.

215.일반 황금사과는 금가루 + 사과, 유니크 황금사과는 금블럭+사과입니다.

216.디스펜서로 용암과 물을 꺼낼 수 있습니다.

217.중립 동물들과 플레이어가 부딫히지 않습니다.

218.체인메일 갑옷은 주민들과의 교환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219.가마솥으로 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220.지옥 포탈에서 좀비 돼지가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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