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이야기/수강정보

교양과목 추천

728x90
반응형

1. 도시와국토(이도훈 교수님) 
참 쉽고 재미있고 어렵지도 않고 교수님도 후덕,인자하시고 학점도 나쁘지 않게 나옴...
성실하게 임한다면 크게 문제는 없을거고 특히나 고등학교 때 지리과목을 좋아했던 학생이라면 강추 

2. 국제정세와 한민족의 비젼(이동희 교수님) 
이 교수님께서 육사 출신(준장 예편)에 서울과기대(구 서울산업대), 청주서원대 총장님 지내신 훌륭한 분이심. 
위탁교육으로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도 나오셨고 당대 최고였던 하와이에 있는 이스트웨스트센터 1기?였나? 암튼 여기로
그 나이로 그 시대에 장학생으로 유학까지 다녀오신분...
참고로 연세가 80이신데도 목소리 쩌렁쩌렁하고 열정적으로 강의하심 우리 나라의 근현대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강추하고 
특히나 앞자리에서 맹공하고 아이컨택하면 에이뿔 따놓은 당상이고 수업시간에 아이컨택과 호응이 굉장히 중요함  
그리고 대학에 와보면 정말 수업방식이 고등학교 때와 다르게 정말 다이나믹하게 교수님별로 천차만별인데 
이 교수님은 중간고사가 없음  꺄아~~~~!!!!ㅋㅋㅋ
대신에 시외우는 과제랑 북한산 오르는 과제가 있는데 시는 그리 길지도 않아서 금방 외울 수 있고 북한산 등반하는 것도 나름 좋다
갈 땐 좀 귀찮은데 같이 수업듣는 친구들이랑 갔다오면 좋음 
셤 끝나고 머리 식히러 가면 딱 좋음 
초반에 남학생,여학생 각각 한 명씩 조교를 선발하시는데 이거하면 걍 에이쁠 
어느과목이든 교수님 도우미나 수업조교 맡아서 하면 점수 잘 나옴^^당근한거지만 

3. 민주사회에 시민의식(김정훈 교수님) 
우리학교 행정학과...지금은 공공인적자원학부 행정학전공 교수님이심 한국에서는 한국외대를 행정학과를 나오셨는데 
미국 스탠포드대학에서 연구하셨고 하버드 로스쿨 졸업하심....진심 학벌 ㅎㄷㄷㄷ;;;
정말 인자하시고 특히나 미국 대학원 유학 생각하는 친구들 있으면 잘 물어보면 좋음...
왜냐하면 대학생들이 B4에 해당하는 큰 답안지를 채우는 게 가장 어려워...
서술형,논술형시험...근데 이 교수님께서 유학파이시고 토플을 공부하신 분이라 라이팅이 쩌시고 
수업시간에도 대학생으로서 그리고 올바른 답안작성요령, 글의개요 뭐 이런거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는데 
아주 논리정연하고 진짜 도움 많이 됨 레폿 쓸때나 뭐 기타 과제할 때도 도움 많이 되고 수업이나 셤 전혀 어렵지 않고 
점수도 후하게 진짜 잘 나옴 진짜 강추

4. 법과사회(신승우 교수님) 
서경대 신사다 신사!!! 
아주 훌륭한 교수님이야 날씨 불문,시간 불문...
언제나 학기초부터 학기말까지 언제나 한결같으셔...정장에 넥타이 항상 메고 오시고 한마디로 흐트러짐이 없으신 분임 
멋진 손목시계에 잘 닦인 구두 커프스까지 항상 차고 오시고 진짜 같은 남자가 봐도 멋있다 단정하시고 실생활에 필요한 법률을 상세하고 
재미있게 가르쳐 주심 아주 이해가 빠르고 실제로 도움도 많이 돼 
가끔 가족얘기를 좀 많이 하시긴 하는데 별 문제 없고 시험도 깔끔하고 수업도 깔끔하고 아주 좋다 아주 좋아 정말로 

5. 직업윤리, 전통윤리와 가치관(이재상 교수님) 
조교는 대놓고 에이뿔 준다...
전통윤리의 경우에 자칭 사랑학개론이라고 사람대하는 법 나아가서 연애,소개팅 성공비법ㅋㅋㅋ이런 거 알려주심 그러니까 철학적인
요소들을 적용해서 알려주시는 건데 기가막히게 재밌고 수업 내용 잘 들어맞음 특히나 예쁜 여학생들이 매년 많기로 유명해서 인기 있는 수업임
직업윤리도 같은 교수님이 하시는 수업인데 전통윤리랑 같이 들으면 좋다 수업 내용 거의 비슷하고 수업 자체는 전통윤리보다 편함
시청각자료도 활용하시고 하기 때문에...1,2학기로 나눠듣는것도 나쁘지 않음
셤 문제 찍어준거에서 다 나옴 똑같이 진짜 그대로 그것만 달달 보면 됨

6. 언어의이해(정혜선)
여자교수님이신데 예쁘닼ㅋㅋㅋㅋㅋㅋ근데 내가 1학년 때 들었던 전공이라 교수님이 그 사이 나이가 좀...세월 앞에 장사 없다더닠ㅋㅋㅋ
수업 깔끔하고 교수님 친절,상냥하시고 좋다 남학생들한테 인기 많닼ㅋㅋㅋㅋ

7. 인터넷윤리(금빛내렴)
이건 내가 들어본건 아닌데 항상 초만원이다 그래서 내가 못들었을 수도 있는데ㅋㅋㅋㅋ교수님 이름보고 남학생들 신청했다가 실망하는데
교수님께서 나이 지긋하신 남자 교수님이라는 게 엄청난 함정 이름보고 속지마랔ㅋㅋㅋㅋㅋ
근데 시험도 수업도 무난하다고 들었음

8. 전통문화의 이해(이복규)
강추하는 수업이다 이복규 교수님께서는 우리학교 국어국문학과 학과장님이시기도 하고 우리학교 국문과 출신 선배 교수님이시다
우리학교 출신 교수님들이 학교에 교수,강사 포함해서 몇 분이 계심
다들 최초의 한글 소설이 홍길동전으로 알고 있지? 설공찬전이라고 홍길동전보다 앞선 한글소설을 연구 발표하신 분이 바로 이복규 교수님이시다
진짜 대단하신 교수님이시고 학문의 깊이 자체가 다른 분이심 수업시간에 후배들을 위해서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항상 밝고 긍정적이신 교수님
인상도 좋으시고 참으로 인자하신 분임 수업이나 과제나 다 흥미롭고 힘들다는 생각 전혀 안들고 재미있닼ㅋㅋ진심으로
셤도 어렵지 않고 좋음 강추다 강추

9. 환경과인간(김기은)
우리학교 이공대 교수님들 출신대학을 보면 서울대가 단연 압도적이고 연대 한양대 이정도로 분포를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이공대가
다른 단과대에 비해 취업도 잘하고 지원도 예대처럼 좋고 들어갈때는 몰라도 배우다 보면 애들이 똑똑해 지는거 같음ㅋㅋㅋ
서울대 출신 교수님들을 보면 학문의 깊이가 정말 남다르고
김기은 교수님도 내가 알기로는 서울대 나오신걸로 알고 있는데 어머니처럼 인자하시고 수업도 무난한 편임
오스트리아 정부 과학기술자문관으로 위촉되셔서 활동중이신 아주 유능하고 훌륭하신 분이고 학문적으로 뛰어난 분이심

철학과에도 반성택교수님이었나?? 서울대 출신 교수님들이 계신데 
진짜 학문의 깊이나 수업 내용 이해의 범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함 
진짜 공부,연구쪽에 재능있는 분들이라 한 번쯤 들어보길 추천함

10. 예술관련 과목
균형교양이나 자유선택이나 보면 예술관련 과목들이 있는데 이건 일단 남학생들보다 여학생들이 유리하다 예술과목 특성상... 
다 그런 건 아닌데 꼼꼼하고 섬세한 여자애들이 좀 더 유리하고 
특히 예대 애들이 이쪽과목 많이 듣고 교수님들도 예대 교수님이나 강사분이 수업 하시므로 여러모로 일단 남학생들한테는 손해고
다른과 학생들도 손해를 많이 보는 과목들임 미술이나 예술 관련 과목들을 보면 디자인이나 미용예술 애들이 많이 듣고 타과 여학생들도 많이 듣는데
얘네들이 잘한다 진짜 그리고 예대가 학교 분위기 망친다 뭐 개판이다 그런 얘기 있던데 뭐 그런 애들도 있을수 있는데 내가봤을 때
예술관련 과목이라 예대애들이 자기들 관심 있는 과목이라 그런지 이쪽 관련 수업 만큼은 수업태도 좋고 과제도 잘하고 출석도 좋고
발표도 다른과목에서 보면 예대에들이 잘 못하는데 유독 이쪽과목은 아는 것도 많고 발표도 곧잘함
진짜 잘한다 자기가 이쪽에 재능 없으면 섣불리 덤비지 마시길 예술관련 과목 뭣도 모르고 2개 들었다가 간신히 비,비쁠로 막았음 

 

 

출처-디시인사이드 1212님

728x90
반응형

'학교 이야기 > 수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8년동안 들었던 교양과목 개인적 소감알려줌  (0) 2014.02.14
서경대 교양  (0) 2014.02.07
서경대 교양 추천  (0) 2014.02.07
수강신청 팁  (0) 2014.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