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이야기/수강정보

서경대 교양 추천

728x90
반응형

현대사회와경영 이경국교수님

리더야. 수업과 시험은 관련없어. 수업은 피피티를 읽어. 그래서 리더지. 수업과 시험은 연관성이 없어서 수업때 딴짓해도되는데 걸리면 체크해. 졸아도 체크해. 그리고 시험직전에 시험에나올거 집어주는데. 그페이지가 200페이지에달해.

난 미쳤다고 그거 요약 하나하나 손으로 써 정리해서 달달 외워서 물론 학점은 잘나왔어. 근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시험시작 5분이내로 반이상이 떨어져나가. 그니까 결론은 듣지마. 지정좌석제야. 비디오 2개정도 보여주는것같아. 경영학원론 들은사람들은 이거 들으면 잘나올것같아.

 

국제화와무역

중간고사시험지보고 아 이수업은 정말^^^^^^^^^^^^^^^^^^^^^^^^^^^^^^^^^^^^^^^듣지마

수업 예복습 해가야 하고 근근히 빡세지않은 과제들있는데 은근 자주 내줘. 수기작성이었나 그랬을거야. 에이포 한장분량이라 많진 않은데 자주내주셔. 그리고 수업시간에 딴짓 절대 못할걸. 맨뒷자리도 지켜보는 매의 눈. 근데 국제화와무역 교수님이 바뀌더라고. 난 키작고 안경쓰고 경상도사투리쓰는 교수님이었는데.. 아 손명옥 교수님. 교수님은 좋았는데 나 이과목 실패했어. 근데 내가 매학기 지켜보는데 이과목 교수님이 매번 바뀌더라고 지난학기랑 이번학기랑 지지난학기랑 다달라. 그래서 뭐라고 말을 못해주겠다. 발표하고싶으면 손들어서 하겠다고 하면 되.

 

이미지자기표현 김주연교수님

수업 상반기에는 오리고 자르고 붙이고... 그짓을 3시간동안 해. 물론 아주 초반엔 그러지 않지만 아마 3개월의 반절은 색종이 오리고자르고붙이고, 그거 사진으로 찍어서 피피티로 만들어서 보내고.. 파일로 보관하고.. 웃는법 정장입는법 넥타이매는법 피부관리 헤어관리 등등등... 참 얻을 건 많은데, 이건 호불호가 갈리는 수업이랄까. 난 참 수업이 좋았는데 성적이 그으으렇게좋진 못했고. 시험은 피피티파일 다 외워야해. 선택은 여러분이. 수업 초반엔 지정좌석제야.

 

사회복지개론 노시평교수님

참 좋으신 교수님이지만, 수업 3시간 내내 받아쓰기해. 한마디로 교재없고, 피피티파일 없지만 네가 교재를 만들게 될거야. 뭔말인지 알아?

a) 1. 1) 가. 나. ㄱ. ㄴ. 이런 앞에 붙는 번호까지 교수님께서 지정해주셔 필기할때. 얻는것도 많은....수업............ 듣지마.. 물론 필기한거 구하면 넌 이수업 좋을거야 ㅋㅋㅋㅋㅋ 물론 시험은 그 필기 다 외워야하지만 ^^^^^^^^^^^ 아 지정좌석제야. 발표하나있어. 조별발표야. 조를 짜주시는게 아니라 독강이면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수있어.

 

기술과벤처창업 곽정호교수님

이분은 경영학과의 권근원교수님인가...아닌가..암튼 부탁해서 지난학기부터 강의하시는 분이셔. 우리학교 정식 교수님은 아니지만 박사시지. 교수님 참 좋으신 분이야 ㅋㅋㅋ 수업시간에 대놓고 자지만 않으면 딴짓해도되는데. 요즘 애플 구글 노키아 MS 삼성 NHN이나 뭐 그런 생태계있잖아 그런걸 볼수있는 눈이 생기는 것 같아. 시험은 교수님께서 5문제를 알려주시면, 그중에 시험때 2개를 내주셔. 그럼 거기서 1개만 쓰면되. 친절히 확률까지 계산해주셔. 중간, 기말 이렇게 다 쉬운데 수업을 들어야 쓸수 있는 문제니까 주의하고. 시험이 이렇게 쉬우면 반전이 있지. 이 수업이 끝날때 50페이지 가량의 시나리오를 써서 제출해야해. 물론 조별과제야. 완전 새로운 창작이야. 한조는 아이템이 기존콘텐츠와 같다고 D+을 주신적 있다고 해. 그니까 이 수업도 만만치 않지. 이거 주로 3,4학년이 들었으면 해. NHN이나 뭐 콘텐츠진흥원같은곳에서 특강이 많이와. 3~4번정도 특강오는것같아.

 

대중문화와매스미디어 김은정교수님

이것도 호불호갈려. 이것도 근근히 과제가 있어. 네이버카페를 친절히 만들어주셔서 거기에 가입해서 매주?혹은 격주꼴로 과제를 해야해. 거창한 레포트라기 보다는 내 생각을 쓰는 과제인데. 수업을 착실히 들어야 하고, 과제 착실히 하면 쓸수있는 문제들이 시험에 나와. 시험이 꽤나 어려운편이야. 내 주관을 써야하거든. 수업은 재밌는것같아. 조별과제없고.

 

정보와의사결정 박일순교수님

난왜그성적이나왓는지아직도이해가가지않아. 하아... 과제 딱하나 있고, 발표 손들어서 할사람 하면되고, 시험문제 알려주셔. 수업 3시간 다 채우시고. 아니 2시간반.. 그게그거구나.. 앞에 3줄이랑 수업하셔. 나머진 딴짓. 성적 짜게주셔.

 

환경과인간 김기은교수님

이거 시험문제 떠돌아다녀. 잘 구해봐. 10개~11개 정도의비디오보여주고. 감상문 기말때 몰아서 제출해야해. 이 감상문도 이거 들은 친구는 가지고 있을테니 잘 구해봐. 지정좌석제야. 수업도 리더야. 읽으셔. 그치만 자지는 말고. 지정좌석제니까. 이거 인기교양이야. 교수님이 화생공교수님이라 화생공 쫙깔려있어.

 

 

 

그래서말인데

현대사회와패션(정혜정), 한국민족주의(이희주), 민족과통일(박남필), 한국고전의이해(서현경), 세계화와외교(최성홍), 워드프로세서실무(강부현)

들은사람있으면 수업어떤지 공유좀 해줘

나도 저렇게 구구절절 공유했잖아.. 부탁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학교 이야기 > 수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8년동안 들었던 교양과목 개인적 소감알려줌  (0) 2014.02.14
서경대 교양  (0) 2014.02.07
교양과목 추천  (0) 2014.02.03
수강신청 팁  (0) 2014.02.03